현재 위치
  1. 게시판
  2. 엠엠 컨설팅 뉴스

엠엠 컨설팅 뉴스

게시판 상세
제목 [창업&프렌차이즈신문] 밀키트의 모든 것
작성자 엠엠컨설팅연구소 (ip:)
  • 평점 0점  
  • 작성일 2024-03-05 11:11:31
  • 추천 추천하기
  • 조회수 480

창업&프렌차이즈신문 / 지유리 기자, 2023-05-24




우리 매장 인기 메뉴로

『밀키트 판매하는 방법』


저자 김상미

엠엠컨설팅연구소 대표


유튜브 <김상미의 밀키트 Talk>에 업로드한 ‘내 가게에서 밀키트 판매하는 방법’은 조회수 2만 뷰를 넘긴 소위 떡상 콘텐츠였다.

이후 김상미 대표는 소상공인 자영업자들을 위한 밀키트 교과서를 발행해야겠다고 다짐했다.

책은 대기업 대표 컨설턴트의 경험과 고객 접점의 커뮤니케이션을 담았다. 그리고 이성과 감성의 조화로운 컨설팅을 보여주고 있다.  



『밀키트 판매하는 방법』 저자 김상미 ⓒ 사진 이현석 팀장




컨설팅 전문가


엠엠컨설팅연구소의 김상미 대표는 소상공인과 기업 브랜딩 컨설팅의 전문가다.

그는 코로나19가 막 창궐하던 지난 2020년, 한 통의 전화를 받았다.

전화 속 주인공은 이태원에 있는 어느 타이 음식점의 점주였다.

코로나19로 매장 운영이 너무 힘들어 폐업이냐, 배달전문점으로의 변경이냐로 고민이라는 내용이었다.

그런 그에게 김 대표는 단호히 폐업하란 말을 남겼다.

거주인구가 많지 않은 이태원에서 배달전문점은 무리라는 그의 생각 때문이었다.

그리고 그는 앞으로 홈베이킹의 시대가 올 것이라는 말을 전했다.

김 대표는 정확한 분석을 통해 명확한 조언을 하는 컨설턴트다.

똑 부러지는 그의 성향답게 “밀키트를 만들면 장사를 잘 할 수 있을까요?” 라는 질문에 그는 단호히 “아니오”라고 답한다.

그는 단순히 매장 메뉴로 밀키트를 만드는 솔류션을 거부한다.

김 대표가 『밀키트 판매하는 방법』을 쓴 이유 역시 밀키트 제작과 더불어 메뉴에 필요한 ‘시그니처 메뉴’, ‘스토리텔링’,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연결한 마케팅’ 등, 지금 시대에 필요한 건 브랜딩하는 법을 배워 자기 시장을 개척하는 것이라고 강조한다.

김 대표는 그동안 서울시 전통시장 활성화 창업 프로젝트, 창업컨설팅 등 소상공인의 지속가능한 일자리 창출에 전문 컨설턴트로 활약했다.

그러던 중 코로나19로 외식업계가 큰 어려움을 겪자 김 대표는 밀키트 시장을 주목했고, 성장 가능성을 읽은 그가 행동으로 옮긴 것이 밀키트 유튜브 콘텐츠였다.

영상을 본 구독자들은 댓글을 남기며 서로의 어려움을 공유했고, 어느새 창업에 대한 상담 건수만 1,000건이 넘어가게 됐다. 이를 계기로 김 대표는 그동안의 콘텐츠를 정리해 한 권의 밀키트 교과서를 쓰기로 했다.